투명하고 공정한 언론과 행정을 위한 청소년들의 생각은?


 
공정언론 국민감시단, 경기도 거주 청소년 대상 언론ㆍ행정 신뢰도 평가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언론과 행정은 어떤 것일까.
 

공모전 포스터. (그래픽 디자인=송세용, 이민형 단원 )


순수 NGO 성격의 민간단체인 ‘공정언론 국민감시단(이하 감시단)’이 경기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언론과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묻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30일 감시단에 따르면,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제3회 공정언론 대 토론회>를 앞두고 공정한 언론과 행정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 접수된 아이디어를 토론회에서 다룰 예정이다.


공모내용은 언론과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본인이 생각하는 문제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응 방안이며, 이를 토대로 100자 내외의 의견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6월 17일(금) 18시까지이며, 담당자 이메일(edit@fairpress-wd.com)이나 카카오채널(http://pfkakao.com/_wxbpxlb/cha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6월 22일(수) 18시 감시단 홈페이지(fairpress-wd.com)를 통해 공개하고 대상 1명에게는 온라인문화상품권 1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온라인문화상품권 5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온라인문화상품권 3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또, 별도의 시상식은 없으나 입상자 중 희망하는 청소년에게는 7월 개최 예정인 토론회 2부에서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감시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카카오채널, 또는 전화(031-257-0112)로 하면 된다.